출산휴가확인서는 출산휴가급여 지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출산휴가확인서의 작성의무는 누구이고, 제출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산휴가확인서는 회사가 작성
출산휴가확인서는 회사에서 작성하는 서류입니다. 근로자가 출산휴가를 사용하면 휴가기간에 대해 고용센터에 출산휴가급여를 신청해서 지급받게 되죠. 이때 출산휴가급여는 근로자의 통상임금을 기준으로 계산을 합니다.
통상임금이 얼마인지, 그래서 출산휴가급여를 얼마로 계산해야 하는지는 회사에서 작성한 출산휴가확인서를 통해 확인을 하게 되죠. 출산휴가확인서에는 근로자의 출산휴가기간, 통상임금수준, 소정근로시간 등에 관한 사항이 적혀있거든요.
물론, 출산휴가확인서에 기재된 통상임금을 증명할 수 있는 근로계약서, 임금대장 등의 서류도 같이 첨부해서제출을 해야 합니다.
출산휴가확인서 제출방법
회사는 출산휴가확인서를 작성하여 근로자에게 발급해줘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근로자가 해당 출산휴가확인서를 출산휴가급여 신청시 고용센터에 제출을 하면 됩니다.
1) 우편, 방문, 팩스 접수 가능
관할 고용센터에 출산휴가확인서를 우편, 방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제출해도 되고 회사에서 제출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2) 온라인 접수
고용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회사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명의로 회원가입을 하고 출산휴가확인서 내용을 전산으로 입력하여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방식이든 출산휴가확인서가 제출되어야 고용센터에서도 근로자에게 출산휴가급여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얼마를 지급해야 할지 계산을 해야 하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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