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등등

동해 고성 백도해수욕장 오토캠핑장 가까운 마트와 샤워실 요금

by 미스터샬롯 2023. 7. 28.

동해 고성 백도해수욕장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동해 해수욕장으로 출발하며 자동차 안 혹은 기차 안에서 들뜬 마음으로 기대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동해안에 유명한 해수욕장 많죠. 개인적으로 여름 해수욕은 물도 맑고 수심도 적당히 깊고 시원한 동해 바닷가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수심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동해안은 조금만 들어가도 수심이 깊어지는 곳들이 많아서 아이들에게는 위험할 수도 있거든요.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을 찾으신다면 동해안 고성에 있는 백도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백도해수욕장-전경

지난 6월 백도해수욕장 오토캠핑장에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근처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전망대라고 하기엔 뭐 하고 해변 옆에 산책로가 있어서 아침에 산책도 할 겸 걸어 올라갔는데 이렇게 해변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더군요.

뒤로 보이는 설악산의 풍경도 멋있고 깨끗한 바닷물과 하얀 모래사장이 어우러져 근사한 바닷가 풍경을 보여주고 있네요.

백도해수욕장은 물도 맑고 수심도 그리 깊지 않습니다.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약간 놀라기도 했죠. 원래 동해안 바닷가는 조금만 걸어들어가도 어른에게도 깊어지는 곳들이 많은데, 여기는 마치 서해 바닷가처럼 일정한 수심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와 놀기에 참 좋았거든요.

특히, 복어 치어떼가 해변가로 헤엄쳐 올라오는 모습이 훤히 보일 정도로 물이 정말 맑고 깨끗했습니다. 참고로 낚시용 그물을 가져가시면 복어 치어를 잡으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마침 트렁크에 낚시용 대형 그물이 있어서 복어 치어를 잡았는데 아이가 어찌나 신기해하고 재밌어하던지, 주위 아이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아서 의기양양해 있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샤워장 요금

백도 해수욕장에는 샤워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3천원으로 기억을 합니다. 백도해수욕장 오토캠핑장이 옆에 있어서 캠핑을 하시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시는데, 캠핑장 이용객은 샤워실 이용이 무료입니다. 저희도 오토캠핑장에서 1박 2일 캠핑을 했었기 때문에 샤워실은 무료로 이용했지만, 캠핑을 하지 않고 해수욕장만 이용하셨던 분들에게는 실제로 샤워실 앞에서 돈을 받으시더군요. (캠핑장 이용객인지 아닌지 따로 징표가 있는 것도 아니고 표시가 되어 있는 것도 아니긴 한데 샤워실 입구에 직원 한분이 계십니다. 눈으로 쭉 검사를 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샤워실 시설은 다른 해수욕장과 비슷합니다. 그렇게 깨끗하지도 않고 그렇게 지저분하지도 않습니다. 물론 피서객이 많은 요즘에는 많이 붐비고 정리정돈이 안되어 있을 수는 있겠네요. 따뜻한 온수 나옵니다.

백도해수욕장 가까운 마트

백도해수욕장이 규모가 큰 해변은 아닙니다. 해변가에 매점은 있지만 대형 마트는 없습니다. 마트를 이용하실려면 차를 타고 인근의 하나로마트로 나갔다 오셔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마트는 하나로마트 토성농협 백촌점입니다. 차로 10분 정도만 가면 바로 나옵니다. 꽤 넓고 규모도 큽니다. 식료품, 고기, 음료, 간식거리 기타 등등 어지간한 것들은 다 있습니다.

인근 식당 및 음식배달

백도해수욕장 주변으로 민박집이나 펜션은 많이 있는데 이외 편의시설은 별로 없습니다. 식당도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해수욕장에서 갑자기 배가 고파져서 음식 배달을 하려고 전화했었는데 배달을 해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를 타고 조금 시내로 나가서 치킨(닭강정)을 사 와서 먹었습니다. 지금과 같은 극성수기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해수욕장에 가시기 전에 하나로마트에 들러 이것저것 많이 사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